업무 분야

국내 특허•상표 업무

국내 특허•상표 업무

이로재는 고객의 소중한 지식재산을 보호하고자 각 기술분야별 풍부한 지식과 실력을 갖춘 변리사 및 특허전문가가 협업하여 기술에 대한 상담부터 특허명세서의 작성 및 출원, 특허청 OA에 대한 대응 및 등록에 이르기 까지 특허, 실용신안, 디자인, 상표 업무 전반에 대하여 전문적인 서비슬 제공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전세계 각국의 특허, 상표, 디자인 출원 및 등록대리업무를 비롯하여 침해관련 심판, 소송, 기술이전 및 라이센싱, 특허동향조사 및 특허기술가치평가 특허창출전략 등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습니다.

국내 특허특허/실용신안출원 및 등록

이로재 국제특허는 더욱 복잡하고 다양해지는 첨단기술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고객의 소중한 발명을 보호하고자 해당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과 전문적인 지식을 구비한 변리사 및 특허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으며 기술발명에 대한 상담에서부터 특허명세서 작성 및 출원, 특허청 거절이유에 대한 대응전략 및 등록에 이르기까지 전반에 걸쳐 전문적인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일반기계, 자동차, 마이크로머신, 공작기계, 엔진신기술, 제어기계, 로봇, 건설엔지니어링 등을 포함하는 『기계기구· 금속· 건설분야』, 전기, 전자, 반도체, 정보통신, 액정표시장치, 무선인터넷기술, 멀티미디어기술, 소프트웨 어 등을 포함하는 『전기· 전자· 정보통신분야』, 유기화학, 무기화학, 생명공학, 유전공학, 의약품, 식품, 고분자소재, 기능성효소, 고기능성 섬유 등을 포함하는 『화학· 생명· 약품분야』에서 고객의 소중한 특허/실용신안권이 보호될 수 있도록, 고객과의 충분한 커뮤니케이션을 통해서 고객의 요구조건(needs)을 정확하게 파악하고 이해함으로써, 최상의 고객맞춤형 특허관련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로재국제특허는 끊임없는 자기계발과 각고의 노력으로 첨단기술의 흐름에 맞추어나가고 있으며, 고객의 사건을 처리함에 있어서 저희 스스로가 발명자이고 출원인이라는 마음으로 고객의 특허관련 지적재산권이 적절하고 확실하게 보호받을 수 있도록, 효과적으로 대처하고 있습니다.

상표/디자인출원 및 등록

최근 특허청 발표에 따르면, 2009년 4월 13일자로 우리나라에 등록된 상표건수가 100만건을 넘었다고 합니다. 이는 무형의 재산권인 상표에 대한 관심과 인식이 크게 제고되었기 때문인데, 상표권 확보가 기업이나 개인 자영업자의 경제활동에 있어 필수적인 요소가 되고 있으며, 상표가 재산권으로서 전 국민에게 인식되고 있음을 보여주는 좋은 지표라 할 것입니다. 최근 감성디자인이 유행하는 등 기업들이 디자인 경영을 불황 탈출의 수단으로 적극적으로 이용하고 있으며, 차별화된 제품 디자인의 중요성은 해당 분야의 경쟁이 더욱 치열해질수록 그 가치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입니다. 특히, 최근의 글자체 디자인과 컴퓨터 아이콘, GUI 등과 같은 화상디자인에 대한 디자인등록이 가능하게 됨으로써, 디자인에 대한 중요성은 더욱 증가하였습니다.

이로재국제특허의 상표팀, 디자인팀은 점점 더 치열해지는 상표관련 분야에서 정확하고 체계화된 상표, 디자인의 보호를 위해, 오랜 기간 실무경험과 전문적 지식을 구축한 변리사와 상표, 디자인 전문가들의 유기적인 상호협조 시스템과, 자체개발한 관리프로그램을 이용하여 상표출원, 디자인출원 및 도메인 네임 등록업무를 수행하면서 동 분야에서 대한민국의 대표적인 전문가그룹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특허청 거절이유 분석 및 대응

특허청에 출원후 심사과정에서 제출된 각종 서류가 해당 법률 등이 규정하고 있는 거절이유에 해당하는 경우 특허청은 출원인에게 의견제출통지서(거절이유통지서)를 송부하고 일정기간을 정하여 의견서를 제출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이러한 의견제출통지서를 받은 출원인은 일정한 기한내에 거절이유에 대하여 면밀히 분석한 후 부당함에 대하여 의견을 개진하는 의견서를 제출하거나 거절이유를 해소할 수 있도록 출원명세서를 보정한 보정서를 제출할 수 있습니다.

저작권/도메인네임 등록 및 영업비밀

이로재국제특허의 저작권팀은,  최근 더욱 엄격해진 저작권법에 대한 정확한 이해와 분석을 바탕으로, 사진, 음반, 공연 등에 대한 저작권 뿐만 아니라 개인의 초상권 및 퍼블리시티권, 온라인 상에서의 저작물의 이용 등 저작권 전반에 대한 컨설팅, 저작권 등록 등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도메인네임팀은, 최근 인터넷의 사용증가와 활발한 전자상거래로 인하여 그 가치가 점점 증가하고 있는 인터넷 도메인네임에 대하여, 도메인네임관련 컨설팅 및 등록 등 도메인네임과 관련된 토탈 법률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저작물의 저작권 등록 업무를 비롯하여, 저작인격권, 저작재산권, 출판권, 저작인접권 등 각종 저작권의 포트폴 리오 관리 및 저작권 침해예방을 위한 종합 법률컨설팅을 제공합니다. 지난 수년간 여러 저작권 소송 사건을 수행하며 쌓은 경험과 지식으로 의뢰인에게 만족스런 법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또한 고객의 영업상 신용 및 영업비밀(노하우)의 보호를 위한 입체적 법률 컨설팅과 소송 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선행기술 조사•분석

연구개발 단계에서 특정의 기술 아이디어가 창출되면 이를 특허출원하기에 앞서서 반드시 해당 선행특허를 조사하여 특허분쟁을 예방하고 기술 아이디어에 대한 폭넓은 권리 확보 전략을 수립하여야 합니다. 강한 특허를 위한 효과적인 특허출원전략을 수립하기 위해서는 선행기술조사는 필수적입니다.

이로재국제특허는 특허출원에 앞서 출원인의 등록가능성을 더욱 높이고 강한 특허로 만들기 위하여 출원인이 제시한 기술내용에 기초하여 선행특허 및 기술을 조사, 분석한 후 고객의 목적에 맞는 맞춤특허전략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02-757-6001
카톡상담
블로그
이메일상담